개발/Data

[빅데이터를 지탱하는 기술] 빅데이터 입문기 #1

lanace 2020. 12. 30. 04:28

20년 8월에 데이터를 분석하는 팀으로 이직하게 되었다.

기존에도 프론트엔드를 주로 개발해왔기 때문에 데이터를 시각화 하는 부분은 익숙하다 생각했고, 평소와 같이 개발하고 있었다.

확실히 환경이 달라지니 들려오는 여러 연관 기술들이 들려오기 시작했고, 한번 정리해보려고 했다.

 

책을 다 읽고난 이후에 드는 생각은 이직하기 이전에도 난 이러한 것들을 해왔었고, 여러가지 선택지중 하나를 전부인것마냥 개발하고 있었다는걸 깨달았다.

데이터를 다루고 분석함에 있어 전반적인 얘기를 하고 있고, 다양한 선택지와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어서 재미있게 읽었다. 다만 생소한 용어들과 너무 넓은 범위를 다루고 있어 빠르게 읽히진 않았다.

 

엄청 깊이있는 내용을 다루지 않는다. 딱 입문하기 좋은 책이였던것같다.

추천받길 잘한것같다ㅎ